씬 만들기
씬들은 당신이 만든 게임의 오브젝트들을 포함합니다. 그것은 메인메뉴를 만들거나 개별 레벨 등등을 만드는데 쓰입니다. 각각의 유니크한 씬 파일들을 유니크한 레벨로 생각하십시오. 각각의 씬에서 당신은 배경, 장애물, 그리고 장식들을 배치하고 당신의 게임을 디자인하고 만들게 될 것입니다.
Prefabs 복사하기
이전 글에서 말한 방법을 사용하여 Prefab을 만드십시오. Prefabs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here 이곳을 보면 됩니다. Prefab을 만들었다면, 손쉽게 그리고 신속하게 인스탄스(Instance)라 불리는 Prefab의 카피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. Prefab의 인스탄스를 만들려면 프로젝트 뷰에서 Prefab을 드래그하여 씬 뷰나 계층도(Hierarchy)에 드롭하면 됩니다. 이제 당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Prefab의 유니크한 인스탄스가 만들어졌습니다.
구성요소 & 스크립트 추가하기
Prefab이나 게임오브젝트에 하이라이트가 적용되었을 때 구성요소(Components)를 사용하여 그것들에게 추가적인 기능들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. Component Reference 에서 다양한 구성요소들의 세부사항을 살펴보십시오. 스크립트도 구성요소의 한 가지 유형입니다. 구성요소를 더하려면 게임오브젝트를 하이라이트 시키고 구성요소 메뉴(Component Menu)에서 원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하십시오. 그렇게 되면 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에 구성요소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. 스크립트도 기본적으로 menu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
만약 구성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게임오브젝트와 그 오브젝트가 속한 Prefab간의 링크를 깨뜨린다면 메뉴의
게임오브젝트 배치하기
게임오브젝트가 씬에 있다면 변형툴 (Transform Tool)을 사용하여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 추가로 인스펙터의 변형과 관련된 항목을 통해 배치와 회전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. 게임오브젝트의 배치와 회전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Transform Component page 를 참고하십시오.
Camera 다루기
카메라는 당신이 만든 게임의 눈입니다. 게이머가 게임을 하면서 보게 되는 모든 것은 한 개 혹은 그 이상의 카메라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 카메라 역시 다른 게임오브젝트 처럼 위치를 조정하고 회전시키며 계층을 지어줄(parent-child) 수 있습니다. 카메라는 카메라의 구성요소가 담겨있는 게임오브젝트일 뿐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 역시 다른 모든 게임오브젝트들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할 수 있는 동시에 몇몇 카메라만의 기능들도 할 수 있습니다.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때 포함된 기본 asset 패키지에 도움이 될만한 카메라 스크립트들이 있으며 그것을 메뉴의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또한 Camera component page에는 추가적인 카메라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오.There are some additional aspects to cameras which will be good to understand. To read about cameras, view the .
조명(Lights)
몇몇의 희귀한 경우를 제외하면 당신은 항상 씬 안에 조명이 필요할 것입니다. 조명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. 중요한 점은 조명이 게임의 배경과 분위기를 더해준다는 것입니다. 다른 조명의 사용은 게임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도 있기에 조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. 조명에 대한 자세한 것은 Light component page를 확인하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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